마케팅 유입 경로 추적하기

URL에 parameter로 utm_source, utm_medium, utm_campaign, utm_content를 추가하여 유입 경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. 4가지 parameter 중 필요한 부분만 정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자사 페이지 URL을 사용하는 경우

기본 형식

https://shoplivedemo.com/live/live.html?utm_source={유입채널}&utm_medium={매체타입}&utm_campaign={마케팅_캠페인}&utm_content={마케팅_소재}


shoplive.show URL을 사용하는 경우

기본 형식

https://www.shoplive.show/v1/player.html?ak=IKoeA4fcJc9bnKbehNdb&ck=c257534d101b&replay=true&utm_source={유입채널}&utm_medium={매체타입}&utm_campaign={마케팅_캠페인}&utm_content={마케팅_소재}


예시

  • utm_source=instagram
  • utm_medium=banner
  • utm_campaign=spring_sale
  • utm_content=type2



shoplive.show URL은 방송 상세 정보 페이지 상단 방송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
로깅된 정보는 데이터 인사이트 전체 시청자 파일 광고 아이디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